본문바로가기


제8대-제179회-개회식-본회의-2018.12.18 화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제179회 화성시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 개 회 식
화성시의회사무국

일시 : 2018년 12월 18일 (화) 10시 개식
장소 : 본회의장

제179회 화성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개식)
○의사팀장 이용범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화성시의회 제179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춰 1절을 함께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홍성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홍성   존경하는 75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서철모 시장님을 비롯한 이천삼백여 공직자 여러분! 무술년 새해를 맞이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2차 정례회를 마무리하고 오늘 2018년도 마지막 회기인 179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올 한 해 우리 의회가 마음껏 의정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따뜻한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2차 정례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와 2019년도 예산안 심의 시 민의의 대변으로 시정에 관한 질책과 더불어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등 열과 성을 다해 주신 동료 여러분께 또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기분좋은 변화 행복한 화성을 만들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신 서철모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 또한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75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새로운 기대와 희망으로 출발한 2018년도도 이제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올 한 해 의사일정을 마무리하는 179회 임시회를 열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방자치 발전과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하여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여 주신 의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열정을 가지고 시정을 펼쳐주신 서철모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 또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금년 한 해를 돌이켜 보면 시민을 위한 의회로 거듭 나기 위해서 그 어느 때보다도 열심히 노력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사회 발전 그리고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하여 우리 의회는 부단히 노력해 왔지만 시민들의 바람을 충족시키기에는 아직도 부족하고 미진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 의원 모두가 하나가 되어 시 집행부와 협력하여 효율적으로 행정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실현 가능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의원님들은 시민이 곧 시정의 주인이라는 의식으로 활동하고 열린 자세로 의정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이 모든 것이 모범적인 지방자치의 전형을 보는 것 같아 정말 든든하고 흐뭇한 한 해였다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이번 임시회는 2018년도를 마무리하고 정산하는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의원님들께서 발의하신 9건의 조례안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화성시 주민소득 지원사업 자금운용 관리 조례 등 시민 생활에 밀접한 안건들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입니다. 의회와 집행부가 보다 성숙된 모습으로 서로 협조하고 대화하여 발전적이고 생산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마무리 의정 활동을 펼쳐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철모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금년 한 해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한 해 동안 시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과정에서 오해와 갈등으로 서로에게 소원한 일이 있었다면 이 시간을 통해 모두 털어 버리시기 바랍니다.
기해년 새해는 모두가 희망찬 새해, 따뜻한 한 해가 되시길 바라며, 시민 여러분과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존경하는 75만 화성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서철모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금년 한 해 정말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용범   이상으로 화성시의회 제179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11분 폐식)